지난 27 호텔인터불고 엑스코 그랜드 볼룸에서는 지역의 장애인 전문체육 및 생활체육 활성화, 지도자 양성, 국내외대회 지원 등 장애인체육 전문단체인 시장애인체육회 ‘창립 10주년 기념식 및 국제장애인체육교류전 환영식’이 개최되었다.
대구시장애인체육회는 국민체육진흥법 제34조에 의거한 대한장애인체육회 정관 제6조에 의해 2006년 7월 27일에 설립되어 2016년 현재 권영진 대구시장이 제3대 회장으로 역임하고 있는 장애인체육 관련단체이다.
이번 창립 10주년 기념식에는 권영진 회장, 류규하 시의회 의장, 오석환 시교육청 부교육감, 대한장애인체육회 김성일 회장, 신경식 시장애인체육회 부회장 등 많은 내빈들이 참석했으며, 특히 ‘제9회 대구-대중 국제장애인체육 교류전’에 참가한 진성첨 단장을 비롯한 대만 대중시 선수단 27명도 함께 10주년 축하자리에 참석했다.
10주년 기념식에는 지난 10년간의 역사와 앞으로의 비전에 대해 설명하며, 창립에 도움주신 분들에 대한 감사패 전달과, 역대 사무처장에게 공로패 전달, 10년 발자취를 돌아볼 수 있는 추억의 영상물 시청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었다.
권영진 회장은 “10년을 되돌아 보며 앞으로 더 발전하는 장애인체육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지금까지 장애인체육 발전을 위해 노력해준 모든 기관, 장애인체육관계자분께 감사드린다. 전국에서 처음으로 설립된 대구장애인체육회가 전국에서 가장 모범적인 모습으로 발전하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