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YMCA는 16일 낮 12시부터 오후 4시까지 롯데백화점 포항점 옥상공원(본관 10층)에서 ‘YMCA와 함께하는 플리마켓’을 실시한다. 플리마켓이란 벼룩시장이란 뜻으로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용품들을 모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해 판매수익으로 뜻있는 일을 하는 사업이다.
포항YMCA 이순자 이사장은 “각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품들을 모아 자원을 재활용하는 의미와 함께 판매 수익금으로 청소년육성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다”고 플리마켓의 의미를 설명한다.
포항YMCA는 이번 행사를 국제와이즈맨 포항지역 포항클럽, 사마리안클럽, 오로라클럽, 오천, 가온클럽 등 5개 클럽과 공동으로 주최하며, 롯데백화점, 포스코, 신한은행(포항지점, 포항남금융센터, 경주금융센터, 장성동지점), 국민건강보험 포항남/북부지사, 한국전력공사 포항 남북부 지사 등이 후원기관으로 참여한다.
이날 행사는 플리마켓 외에 볼거리로 버블 매직쇼와 먹거리로 솜사탕, 커피, 녹차 등이 무료로 제공되며 놀거리로 케리커처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특별행사로 북한에서 한국으로 이주한 탈북민들이 북한 노래와 함께 북한음식 판매도 실시한다.
한편, 포항YMCA는 이번 행사가 ‘기독교 사회선교기관으로 교회와 사회를 연결하는 가교 역할’로 ‘향후 와이즈맨과 협력뿐만이 아니라 지역 교회와 교회기관 등과 연합하여 하나님나라의 확장에 기여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담당자 : 권오성 사무총장(010-4240-69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