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은 관광객들에게 관내 주요 관광지 및 체험지 정보 제공과 함께 재미있게 퀴즈를 풀며 군내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한 마일리지를 적립해주는 “통합하나로여행 마일리지 사업”의 가맹점을 2월 12일(금)부터 26(금)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통합하나로여행 마일리지 사업”은 온라인 및 오프라인 홍보를 통해 관내 주요 관광지와 체험지를 관광객이 방문하도록 코레일과 연계한 교통+관광+마일리지사업으로, 스마트폰 OR코드 인증, 안내판을 활용한 체험을 통해 마일리지를 적립 받은 관광객이 관내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이용할 수 있어 관광객 방문 유도, 체류기간 증가 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가맹점 업소에게는 온라인(영덕관광 및 하나로 여행카드 어플리케이션, 하나로 여행카드 및 코레일 홈페이지) 및 오프라인(영덕가이드북, 영덕마일리지여행지도) 홍보, 가맹점 인증 스티커 부착 등의 지원과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선착순 20개소 가맹점을 대상으로는 카드사용 단말기 설치 및 사용교육도 제공한다.
가맹점 모집대상은 관내 업소 중 관련법에 의거 등록된 외식업소, 숙박업소, 관광체험업소 등이며 관련법에 의거 행정조치 등을 받은 업소 및 그 외 사업효과 달성이 어려울 것으로 판단되는 업소는 모집대상에서 제외된다.
그 외 기타사항으로는 마일리지사업은 신용카드 사용과 같은 시스템으로 추진돼 마일리지 사용금액 청구는 가맹점에서 대행사로 하고, 대행사는 청구금액에 대해 수수료 공제 후 입금한다.
사업신청은 영덕군청 문화관광과 및 읍ㆍ면 사무소에서 가능하며, 마일리지 카드사용 가맹점 신청서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덕군청 문화관광과(730-639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