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기술고등학교가(교장 허홍범)지난해 11월 6일 제8회 월드 K-뷰티페스티벌이 대구 EXCO 글로벌 대회에서 뷰티케어과 학생들이 대상을 받는 등 16명이 수상을 해 학교 측은 잔치분위기에 들어갔다.
매년 5,000명 이상의 선수가 참가하는 글로벌 대회로 포항과학기술고등학교(교장 허홍범) 뷰티케어과 학생들은 헤어미용, 피부미용, 메이크업, 네일미용 부문에 참가했다.
특히 장정윤 학생(뷰티케어과 2학년)은 피부미용 부문 최고상인 대상(대구광역시교육감상) 수상과 더불어 금상 5명, 은상 4명, 동상 6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수상을 한 학생들은 방과 후에도 늦은 밤까지 학교 실습실에 남아 대회 준비를 했던 학생들은 수상소식에 매우 기뻐하였고 눈물을 보이기도 해 포항과학기술고등학교는 브랜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뷰티케어과 3학년에 재학중인 전민정 학생은 자신의 진로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교과 수업과 방과 후 수업시간 등을 활용하여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 전공과 관련된 국가기능사자격증(미용사일반, 미용사피부, 미용사메이크업, 미용사네일)의 전 종목을 취득하는 성과를 이뤄 학생들에게 ‘하면 된다’는 희망을 안겨주는 계기가 됐다.
포항과학기술고등학교 뷰티케어과 강은민교사는 “학생들의 열정으로 늦은 밤까지 불이 꺼지지 않고 노력하여 좋은 상을 받을 수 있었으며, 학생들이 전공에 대한 자신감과 자긍심이 높아져 긍정적인 효과인 것 같다. ”고 말했다.
포항과학기술고등학교 물류관리과는 교육부 지정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2021년 12월 14일(화)에 실시된 도제과정 NCS기반 자격시험인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 품질경영_L3 외부평가에서 7명이 합격하여 44%의 높은 합격률을 달성했다.
한편 교육과정 자격으로 지게차운전기능사, 천장크레인운전기능사, 정보자격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으며, 물류 드론 수업 도입을 통해 변화에 발맞추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