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1월 27일 토요일, 학산종합사회복지관 옆 포항도시 숲길에서 자원순환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무료나눔 벼룩시장을 실시한다.
현대제철 포항공장에서는 지속가능한 자원순환 경제구축과 환경보호 인식제고를 위한 ‘2021 현대제철과 함께하는 제로웨이스트 무료나눔 벼룩시장’을 오는 27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1 현대제철과 함께하는 제로웨이스트 무료나눔 벼룩시장’은 쓰레기 배출을 ‘0[제로]’에 가깝게 최소화하자는 취지로 1년간 실행하고 있는 제로웨이스트 사업의 일환으로 이번에는 본인이 사용하지 않는 물건들을 기부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무료로 나눠주어 낭비되는 쓰레기를 최소화하고 자원순환을 돕는다는 취지의 무료나눔 벼룩시장을 개최한다.
오전 11시부터 진행될 이번행사는 무료나눔 벼룩시장 이외에도 수기공모전 시상식 및 전시회, 텀블러 소지자에게 무료 음료나눔, 치어링 스티커나눔등 여러 체험활동과 함께 특히 오후 1시 ‘쓰레기를 주우며 조깅을 하는 플로깅활동’을 지역 주민들과 함께 할 예정이다.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플로깅활동은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한편 지속가능한 경제순환에 앞장서는 현대제철은 올해 학산종합사회복지관과 업무협약을 통해 제로웨이스트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포항시민들이 함께 환경을 위한 다양한 활동인 온라인봉사단인 제로웨이스터 모집 및 활동, 올바른분리수거 비대면 교육, 제로웨이스트 챌린지 등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