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수초등학교(교장 신영란)는 6월 30일(화)에 전교생을 대상으로 창의적 문제해결능력 및 융합적 사고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코로나 19 정체를 탐구하라! 뉴노멀시대 덕분에 챌린지와 함께 코로나 19 슬기롭고 건강하게 극복해요!’란 주제로 스팀데이를 운영하였다.
스팀데이에서는 6월 한 달 동안 학년별 다양한 주제로 프로젝트 수업을 실시한 것을 바탕으로 더 심도있게 진행하여 창의적 설계과정 안에서 성공경험을 맛볼 수 있었다. 이날 학생들은 학년군으로 나누어 활동하였으며 먼저 코로나 19 바이러스에 대해 알아보고 예방 방법을 알아본 후 핸드플레이트 세균배양 실험을 통해 내 손의 세균을 직접 체크하면서 6단계 손씻기의 중요성을 몸소 체험하였다.
다음으로는 내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손 세정제의 원리를 알고 천연 손세정제을 만들었다. 고학년들은 심화활동으로 빛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고 자외선을 이용한 마스크 살균기를 만들었다. 마지막으로 코로나19 진료를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을 격려하기 위하여 시작된 캠페인 ‘덕분에 챌린지’를 통해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면서 마무리를 하였다.
신영란 교장은 “코로나 19 위기상황에서 학생들에게 흥미를 유발시킬 수 있는 실험을 통해 손씻기의 중요성을 몸소 체험함으로서 지식을 생활 속에서 응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웠다. 앞으로도 학교와 세상을 연결시킬 수 있는 역량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계획 중에 있으며 ‘덕분에 챌린지’를 통해 감사한 마음을 전할 줄 아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창수초 학생들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