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룡포한얼상록회(한얼향우회),어린이재단 초록우산’ 주최로 ‘제1회 구룡포 사랑,행복,나눔 음악회’를, 다가오는 23일부터 구룡포과메기 문화거리 아라광장에서 매주 금,토요일 저녁7시부터 10까지 전국에서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구룡포 항구를 중심으로, 초 여름밤의 향연이 9월1일까지 총15회 걸쳐 구룡포읍민과 구룡포를 찾는 관광객의 마음속에 흘러들어간다.
최정만 상록회 회장(수협지정중매인)은 “우리지역의 특성상 문화와 어우러지는 공간이 많이 부족한 면이 많다”고 아쉬워하면서 “현재 구룡포는 많은 변화의 물결 속에 발전해 가고 있다”며 “특히 자라나는 세대의 성장과 변화에 부응하기위해 만남과 소통의 광장에서 함께하는 시간을 가져 행복한 구룡포를 가꾸는데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며 초대 인사를 읍민들에게 전했다.
사회에는 구룡포 읍민의 기억 속에 널리 알려져 있는 MBC 이동기아나운서와 한경선하모니 예술단장이 진행을 맡는다.
구룡포 한얼상록회(향우회)는 1980년4월20일 청년들의 건전한 육성을 위해 창설된 이래 매년 어린이날 대잔치,방역사업,장학사업,항만정화사업,불우이웃돕기등 년 간 5,000만원의 사업비를 자담으로 지역발전에 공헌을 하고 있다. 주요 수상내역은, 보건사회부장관표창을 비롯해 도지사,영일군수,포항시장,해군참모총장상,해병대사령관상 등 다수의 상을 수상했다.
후원으로 구룡포 읍사무소,포항기술고등학교,구룡포수협,구룡포농협,노래를 좋아하는 사람들,하모니 예술문화봉사단,상가번영회에서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