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구룡포 ‘대게 근해자망 통발협회’(회장,조동수) 에서는 구룡포 어린이들을 위한 대게초청 파티가 지난 12일 오후 구룡포 대게 유통센터에서 열었다.
올해로 7년째 접어드는 어린이 대게 초청파티는 초록우산 구룡포아동복지위원회(회장 황보관현)주최로, 구룡포 초등학교를 비롯해 중고등학생 130여명을 초청해 구룡포 지역의 대게의 발전과 인성 교육적 목적을 둔 어른들의 배려로 전국 53%에서 생산되는 구룡포 대게의 맛을 선을 보임으로 해서 지역의 특산물을 알리는데 목적을 뒀다.
김경호 전 근해자망 통발협회 회장과 김영규 구룡포읍장, 황보관현 초록우산 구룡포 아동복지위원장의 인사말에서 “어린이 여러분과 올해 처음 초청된 중고등학생 여러분은 우리 읍의 꿈나무들이다”며 “건강하게 열심히 공부해서 우리지역에 역군이 되길 어른들이 바라는 마음이며, 어려운 점이 있으면 항상 우리 복지위원회에 찾아와서 초록우산 선생님들과 의논해 주길 바란다”면서 초록우산 구룡포 아동복위원의 역할을 잠시 설명했다.
한편 어린이들은 이런 고마운 자리를 만들어 주신 구룡포 대게자망통발협회 회원들에게 정성스레 준비한 꽃다발과 사탕을 답례로 선물함으로 해서 어른과 아이들은 화기애애한 분위기속에서 이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