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보건소, 건강아파트 현판식 및 건강위원회 발족식 개최

“우리 아파트는 건강아파트입니다.”
뉴스일자: 2016년06월20일 07시12분

 
 


포항시 북구보건소는 지난 17일 신규 건강아파트로 지정된 환호해맞이그린빌 2단지에서 아파트위원회 및 관리사무소 관계자, 북구보건소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아파트 현판식 및 건강위원회 발족식을 가졌다.

 
건강아파트 사업은 북구보건소에서 운영하고 있는 3년차 사업으로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 및 주민 건강증진을 위해 통합건강증진서비스 제공에 주력하고 있으며, 건강아파트 운영을 통해 건강행태 사후 설문조사, 금연권장구역 및 흡연구역 선정, 혈압․혈당 측정 교실, 운동교실 및 통합보건교육, 건강홍보관 운영․  캠페인 실시 등 다양한 통합건강증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날 행사에서는 아파트 중심을 이루고 있는 위원회를 대상으로 건강위원회 위촉장을 수여하고, 건강위원회 위원으로 책임감을 갖고 주민과 함께 자율적이고 적극적인 건강증진 활동을 격려했으며, 건강아파트 당면사항 회의를 통해 아파트가 직면하고 있는 사항에 대해 서로 논의하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건강아파트 현판식을 통해 주민 및 아파트 관계자의 건강아파트 지정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주민이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가기로 했다.

 
북구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건강위원회를 중심으로 주민 자율적인 건강생활실천 분위기가 조성될 것”이라며 “아파트 관계자를 비로새 모든 주민이 건강증진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gbstv.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