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남구 구룡포읍행정복지센터(읍장 원종배)는 추석 명절을 앞둔 지난2일 오전 구룡포시장에서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장보기 행사에서는 구룡포읍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을 포함하여 구룡포읍 이장협의회, 새마을부녀회, 지속발전가능협의회, 어선기관장부인회 등 관내 자생단체 회원을 비롯한 총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보기를 진행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지역상권의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을 돕고자 추진된 이날 장보기행사에서는 원종배 구룡포읍장을 비롯한 행사참여자들은 구룡포 특산물인 해풍국수를 비롯하여 각종 해산물, 청과류, 건어물 등을 구매하여 지역상인들과 덕담을 나눴다.
특히, 장보기행사 참여를 독려하기 위하여 행사 참여자들에게 재활용 가능한 친환경 장바구니를 배부했으며, 시장 이용객들에게 포항사랑상품권 이용을 적극 권장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동참했다.
원종배 구룡포읍장은 “코로나19를 비롯한 고물가의 어려운 시기에 상인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장보기 행사를 계획하게 되었다.”며 “구룡포를 방문하는 많은 관광객들을 비롯하여 우리 구룡포읍민께서도 구룡포시장를 적극 이용하여 지역경제 살리기에 동참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gbstv.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