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동부아동보호전문기관-유니의 바다 학대피해가정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유니의 바다 숙박 제공 등 가족기능강화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기로 해
뉴스일자: 2022년08월01일 14시28분

 


경북동부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류종택)은 유니의 바다(대표 김유환)와 학대피해가정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목), 밝혔다. 
 
 유니의 바다는 경북 포항시 구룡포 소재의 카라반 캠핑장으로 학대피해가정 지원과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유니의 바다 숙박 제공 등 가족기능강화를 위한 서비스 연계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류종택 경북동부아동보호전문기관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대피해가정의 가족기능강화 서비스 체계가 마련되어 감사하다”며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내 학대피해가정에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김유환 유니의 바다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학대피해가정을 지원할 수 있어 기쁘고, 아동이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유니의 바다는 앞으로 지역사회 내 도움이 필요한 아동에게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북동부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45조(아동보호전문기관 설치)에 의거하여 개소하였으며, 동법 제46조에 의거하여 경상북도 포항시, 영덕군, 울진군, 울릉군, 청송군 내의 학대받은 아동의 치료, 아동학대 재발 방지 등 사례관리 및 아동학대 예방사업 등의 업무를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더불어 경상북도 내 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처음으로 보건복지부 「방문형 가정회복 프로그램 시범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재학대 예방 및 학대피해가정의 회복을 위해 맞춤형 프로그램과 가정 생활지원 등 찾아가는 심층 사례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gbstv.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