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청소년재단의 포항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꿈드림 센터)는 지난 16일 학교 밖 청소년 바리스타 자격증 수료식을 가졌다.
꿈드림 바리스타 직업훈련과정은 자격증 취득을 통한 학교 밖 청소년들의 직업역량과 자립의지 향상을 위해 지난 4월 19일부터 매주 금요일, 총 15회에 걸쳐 진행되었다.
이번 직업훈련과정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직업체험·진로탐색 등에 대한 욕구를 반영하여 운영되었고,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직업기술·능력을 함양하고, 진로탐색에 대한 동기부여와 더불어 성취감과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바리스타 직업훈련과정에 참여한 이 모 씨는 “바리스타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을 앞두고, ‘내가 할 수 있을까?’ 라는 걱정이 많았고, 3시간동안 수업을 듣는 것이 힘들기도 했지만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뿌듯하고, 소중한 경험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포항 꿈드림 센터에서는 ‘이꿈클래스’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기계발, 검정고시 지원, 자격증 준비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054-240-9171~3또는 청소년전화 ☎1388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gbstv.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