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장애인의날, 경북 장애인 권익협회, 카툰전시회 및 취업활성화 캠페인

뉴스일자: 2019년05월02일 10시05분



사)경상북도장애인권익협회(대표이사·회장 장재권)는 지나달30일 영덕문화체육센터에서 열린 ‘제39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장애인 화합 한마당’ 행사에 참여해 「장애인권익옹호 확대를 위한 카툰전시회」 및 「경북장애인 취업활성화 캠페인」, 「장애인 권익옹호 캠페인」을 실시했다.

협회는 이날 행사에서 장애인 취업활성화 캠페인 부스를 마련하여 취업 정보 및 컨설팅을 제공하고 취업관련 리플렛, 기념품 배부 등을 통해 장애인 구직자의 취업률을 높일 수 있는 방안과 서비스를 제공했다. 아울러 장애인의 기본적인 권리를 옹호하고 대우받을 수 있는 환경조성을 마련하기 위해 장애인 권익옹호 캠페인도 진행했다.

또한 지역민의 관심을 유도, 올바른 사고전환을 통한 장애인식개선을 도모하고자  포항예술고 학생들이 장애인인권과 관련해 직접 그린 카툰 작품을 전시하여 장애에 대한 편견과 차별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재권 회장은 “법인에서 진행한 장애인 취업 활성화 캠페인을 통해 장애인들이 자립할 수 있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협회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려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며 살아가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진행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협회는 경북도내 관공서 및 학교, 복지관, 유동인구가 많은 역, 터미널, 각종 행사장 등을 찾아가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 장애인 권익옹호를 위한 카툰전시회 및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따리서 장애인인권 카툰 작품전시 및 ‘역지사지’ 장애체험 요청, 문의는 법인(054-274-1316)으로 연락주시기를 바랬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gbstv.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