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하버드대학교 아카펠라 합창단이 포항을 방문해 시민들에게 감동의 하모니를 선사한다.
포항시는 6월 29일 저녁 7시에 포항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미국 하버드대 아카펠라 합창단 ‘크로커딜러스(Krokodiloes)’를 초청, 하모니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포항시가 지난해 2011년 4월 5일 한국국제교류재단과 문화예술분야 양해각서를 체결한 후 추진하는 교류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 포르투갈 전자음악 앙상블 공연에 이어 두 번째로 해외 초청공연 자리를 마련한 것이다.
12명의 학생으로 구성된 하버드대 아카펠라 합창단 크로커딜러스는 이날 공연에서 ‘House of Blue Lights’, ‘Let's Get Away from It All’, ‘Here's That Rainy Day’ 등 미국 황금시대의 재즈, 스윙, 발라드, 락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 18곡을 들려줄 예정이다.
크로크딜러스는 지난 1946년 창단된 하버드 대학의 가장 오래된 아카펠라 합창단으로 매년 전 세계에서 200회 가량의 콘서트를 개최하고 있다. 지난 1988년 카네기홀 데뷔 당시에 완전 매진을 기록했고 1993년 빌 클리턴 미국 대통령 취임식과 1997년 홍콩 반환식 등에도 초청된 바 있다.
한편 포항시는 공연 후에는 하버드대학생들과의 만남의 시간을 마련해 문화예술 교류와 함께 지성과 감성을 나누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gbstv.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