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덕 농협하나로클럽 내 포항시 농특산물 입점

뉴스일자: 2012년05월01일 09시50분

포항시가 양덕 농협하나로클럽 내 지역 농특산물 입점과 함께 농특산물 홍보관을 설치 운영한다.

 

시는 26일 양덕 농협하나로클럽 개점 시 기존의 대형 마트에 비교해 포항에서 생산되는 쌀, 과일, 채소, 버섯, 친환경농산물 등이 광범위하게 입점하며 이와 함께 지하 1층 식품관에 농특산물 홍보관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포항시 농특산물 홍보관은 모니터를 통해 동영상으로 포항에서 생산되는 지역별 농특산물을 홍보하며 시정뉴스도 함께 실시간으로 방영중이다. 시는 시민과 좀 더 가까운 행정 홍보는 물론 지역 농특산물 홍보에도 용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포항시 측은 “지속적으로 홍보물을 다양화해 지역 농특산물의 인지도 및 지역 농가 소득을 향상시키고 소비자에게는 질 좋은 농·특산물을 제공하는 기회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시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특산물을 홍보하기 위하여 기업체, 유관기관, 향우회는 물론 관내 대형마트에 지역 농산물 애용하기 운동을 전개하며 홍보 및 입점을 위하여 여러 방면으로 추진했으나 기 운영중인 대형 마트의 경우 본점의 허가에 따라 이뤄지는 체계 때문에 홍보 및 입점에 애로사항이 많았다”며 “지난해부터 꾸준한 협의를 펼친 결과 이번 지역 농특산물 입점과 홍보관을 설치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gbstv.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