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9일 포항 구룡포 시장에서는 산업통산부, 중소기업청 주최,소 상공인 시장진흥공단, 구룡포시장후원으로 시장활성화를 위한 ‘구룡포시장 쇼핑관광’ 축제를 개최 했다.
60년 역사를 가진 구룡포 시장이, 일부 시장 상가 아케이트 설치로 인해 활기를 찾은 시장 상인들은 이번 축제에 화기애애한 분위기속에서 관광객을 맞이했다.
이 축제에 서재원 시의원,허윤수 구룡포읍장,오성현 포항시 경제노동과장 등 내빈과 관광객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을 이뤘다.
권수원 구룡포 전통시장 상인회 회장의 인사말에서 “시장상가 아케이트 설치로 인해 활기를 찾은 우리 상인들은 박명재국회의원님과 이강덕포항시장님께 우선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며 “구룡포 전통시장은 아케이트 설치로 힘을 얻어 더 좋은 상품을 개발해 위생적이고 저렴한 가격은 물론 최상의 친절봉사로 보답을 하겠다”면서 상인회 대표로서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이 행사에 가수의 노래에 맞춰 관광객과 상인들이 한 마음이 되어 노래와 춤을 춰 상가전체의 분위기가 고조됐다.
구룡포 시장 상가 아케이트공사는 2015년도 기점으로 해서 1차 12억의 예산으로 1차의 준공에 이어 2차공사와 3차 4차공사로 오는 2018년도 준공예정이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gbstv.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