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동부지역 통합학급 담당교사 역량 강화 연수 실시

ADHD 학생 지도의 이론과 실제 주제로
뉴스일자: 2016년05월02일 18시10분

 

 



포항교육지원청은 지난 4월 29일 오후 2시 포항교육지원청 여울관에서 경북동부지역(포항,경주,영덕,울진,울릉)유․초․중․고 통합학급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ADHD 학생 지도의 이론과 실제’라는 주제로 연수를 실시하였다.


포항, 경주, 영덕, 울진, 울릉에 근무하는 통합학급 담당교사 261명이 참석한 이번 연수는 최근 학교현장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학생들을 지도하는 방법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나아가고자 마련되었다.


‘ADHD 학생지도의 이론과 실제’라는 주제로 강의한 계명대학교 교육대학원 최진오 교수는 “ADHD 학생들에게서 볼 수 있는 학습 및 정서·행동 문제들을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일반학생의 교육권 침해를 예방하는 동시에 ADHD 학생의 낙인효과를 없앨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포항교육지원청 류필수 교육장은 “ADHD 학생의 문제행동과 학습문제를 조기에 성공적으로 대응하고 적절한 지원을 제공해 줌으로서 일반학생, 특수교육대상학생, 교사 모두가 행복한 학교생활을 만들어 갈 수 있다.”고 말하며 모두가 행복한 통합교육환경의 조성을 강조하였다.


이번 연수는 ADHD 학생들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적절하게 지원방법을 제시하여 연수 참가자 모두 통합교육을 만들어 가는 주체자로서의 역할을 되짚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gbstv.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