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HICO「2015 공동체 글로벌 한마당」개최

뉴스일자: 2015년11월09일 10시16분

 




국내‧외 공동체 가치와 흐름에 대한 토론, 다양한 공동체 구성원과 활동가들의 경험공유 등을 통해 공동체 발전의 계기마련 및 국민적 관심제고와 국내 공동체 사업의 진단과 분석, 토론을 통해 제도적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2015 공동체 글로벌 한마당'행사가 9일부터 11일(3일)까지'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행정자치부·경상북도·경주시가 주최하고 대구경북연구원·한국마을학회·한국정책학회·한국지역진흥재단하는 행사로 국내‧외 정부인사 및 공동체 관계자, 학자, 마을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해 국내‧외 정책토론과 우수사례 공유, 정책방향을 설정한다.


기조연설에 나설 Dr. David Halpern(데이비드 핼펀)는 2010년에 영국 내각 산하의 ‘Behavioural Insights Team’이 발족한 이래 지금까지 팀을 이끌며 CEO로 활동하고 있다. 그에 앞서 런던의 민간연구기관인 ‘Institute for Government’의 창립멤버이자 선임위원이었으며, 2001~2007년에는 영국 총리 산하 전략실(Prime Minister’s Strategy Unit)에서 수석 연구원(Chief Analyst)로 일했다.



2003년 7월에는 ‘What Works‘의 고문으로 임명되었다. 핼펀 박사는 ‘What Works Network‘를 이끌면서 全정부적으로 정책입안을 위한 근거를 제고하는 데에 노력하고 있다. 공직에 입문하기 전에는 캠브리지대학교에서 교수로 재직했으며 옥스포드와 하버드대학교에서도 재직했다. 행동분석과 복지에 관한 다수의 저서와 논문이 있다. <주요 저서> Social Capital (2005), Hidden Wealth of Nations (2010), Nudge Unit (2015), MINDSPACE 리포트(공저).


이 뉴스클리핑은 http://gbstv.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