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9회 환경의 날’을 맞아 포항시가 문화동 대잠홀에서 환경의 날 기념행사를 가졌습니다.
푸른포항21추진협의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녹색생활실천, 우리의 행복한 미래입니다’를 테마로 환경시민단체 및 기업체 임직원, 군인, 학생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습니다.
본격적인 행사에 앞서 대해초등학교 합창동아리가 환경노래로 참가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으며, 내년 대구경북 일원에서 개최되는 세계 물 포럼에 대한 홍보영상도 상영되었습니다.
이어 푸른포항21추진협의회 지수옥 대표가 포항환경선언문을 낭독했고, 환경보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도 수여되었습니다.
한편 행사장 주변에는 공방(한지)제품을 비롯한 다양한 친환경제품들을 전시하고 환경사진전과 전기자동차를 전시하여 참가자들의 환경에 대한 관심을 끌었습니다.
행사가 끝난 후 형산강환경지킴이를 비롯한 환경단체들은, 매년 주기적으로 발생하는 형산강 적조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한‘형산강 적조 저감 EM살포 퍼포먼스’ 행사를 형산강 제방에서 가졌습니다.
해마다 행해지는 환경의 날 행사가 형식적인 행사로 끝나지 않고, 시민들의 환경보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일상에서 녹색생활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gbstv.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