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룡포 관내 어르신들의 잦은 이륜차의 사고로 인해 포항시 남부 경찰서 구룡포파출소장(이봉희)은 지난달28일 늘청춘하우스 교육장에서 약40명의 이륜차 이용 노인일자리 어르신을 대상으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보행자 및 이륜오토바이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구룡포파출소장이 오토바이 운행사고 등에 대한 동영상으로 어르신 사망사고의 경각심을 일깨우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무단횡단 금지▲이륜차 탑승 시 안전모 착용▲노인용 전동차 안전 운행 등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행동 요령과 이륜차 이용 시 행동 요령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다.
이봉희 구룡포파출소장은“아버님,형님 같은 구룡포 관내 어르신들이 교통안전 행동 요령을 잘 숙지하시고 실천하시어 건강한 노년기를 보냈으면 좋겠다‘면서 안전 사고예방에 관한 교육을 실시했다
김란경 늘청춘하우스센터장도“노인 일자리 어르신들은 연4회(12시간 이상)교통 안전을 포함한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지만 관광지인 지역에 어르신들이 항상 사고위험에 노출되어있어 걱정임으로 더 안전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역의 유관 기관과 협동하여 안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교육에 참석한 어르신들은 교육 후 구룡포파출소장과 질의 응답시간을 가졌으며 홍보 전단지 및 홍보 물품을 받고 안전하게 귀가했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gbstv.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