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구룡포읍, 왜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벤치마킹하러 구룡포 방문

왜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두텁고 촘촘한 맞춤형 복지 벤치마킹하러 구룡포읍 방문 -
뉴스일자: 2023년04월25일 14시29분



 포항시 구룡포읍행정복지센터(읍장 원종배)에서는 지난25일 칠곡군
왜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진영, 이인욱) 위원 등 15명이 구룡포읍을 방문하여 구룡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점 추진사업과 우수 지자체의 추진사례를 벤치마킹하고자 방문했다.
 
이날 방문에는 김진영 칠곡군 왜관읍장, 이인욱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 직원 등 15여명이 타 지자체의 우수 사례를 직접 경험하고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고자 구룡포를 방문하여 구룡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2023년도 우수 추진사례를 듣고, 업무 협의를 한 후, 관내 지역경제 살리기 일환으로 구룡포시장과 식당, 일본인가옥거리 등을 방문했다.
 
김진영 왜관읍장은“선진 지자체의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여 공무원과 협의체 위원들이 선진 문물을 벤치마킹하고자 방문하였다.”면서 “구룡포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각종 특화사업을 배워 우리읍에 접목하여 소외된 이웃이 있지 않도록 세밀하게 살피겠다.”고 말했다
 
황보관현 위원장은 “어업경기 불황으로 어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지역경제 살리기로 왜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이 방문하여 주신데 감사드린다.”면서 “우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을 참고하여 왜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여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gbstv.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