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후포전통시장에서 장도 보고 피서도..

뉴스일자: 2012년08월03일 15시23분

후포면 삼율전통시장번영회(회장 정윤만)는 7월 27일부터 8월 1일까지 6일간에 걸쳐 2012년 전통시장 공동마케팅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사업비 9백만원을 들여 중소기업청 시장경영진흥원이 주최하고, 후포상인회가 주관해서 피서객, 후포면민, 후포시장상인 등이 어울어져 후포시장 한여름 고객 맞이 마케팅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피서철을 맞아 피서객 및 인근 주민에게 후포공설시장을 홍보하기 위해 김치냉장고 1대, 쌀 50포(10kg) 등 푸짐한 경품을 지급하는 사은행사와 아트챔버오케스트라가 열연한 한여름밤의 해변 음악회는 300여명이 참석하여 모처럼 시끌벅적한 전통재래시장과 오묘하게 조화가 되어 색다른 무대를 선사하였고, 고객, 상인장기자랑, 도전! 기네스 마당 등 다채로운 행사를 가졌다.

 

한편, 울진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후포새마을금고(이사장 황재길)와 후포시장상인회(회장 정윤만)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양 기관은 앞으로 상호협의를 통해‘온누리상품권’ 판매와 사용을 홍보하고, 매달 요일을 정해‘전통시장 가는 날’로 지정해서 재래시장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로 했다.

울진군은 작년에 구 대상수산 건물을 매입하여 지난달에 건물을 철거하고 임시주차장을 설치하여 전통시장 주변 차량을 유도하여, 차량소통을 원활하게 하고 시장 방문자의 보행안전에도 이바지하였으며, 앞으로도 후포 경제도약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각도로 국비 등의 지원을 받아 전통시장 현대화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gbstv.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