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구룡포초,과메기파티&요리경연대회에서 수상

뉴스일자: 2018년04월20일 12시27분



지난 18일 포항구룡포과메기사업협동조합(이사장 김영헌)과 포항시수산진흥과, (재)포항테크노파크 주최, 구룡포아동복지위원회(위원장 황보관현), 어린이재단 경북지역본부(본부장 김창연) 주관으로 열린 제1회 과메기파티&요리경연대회에서 구룡포초등학교가 대거 수상을 했다.
 
이날 행사는 포항시가 예산을 지원하였으며 과메기에 거부감이 있는 지역 아동들을 대상으로 과메기를 이용한 주먹밥, 김말이, 햄버거, 강정, 튀김 등 요리를 준비해 친근하게 다가갔다. 총 8개조로 구성해 요리경연대회를 펼쳤다. 이 중 3개조가 상금을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또한, 이벤트행사로 과메기 3행시 공모전을 통해 총 50여점의 작품 중 우수작을 선정하여 자전거 3대와 문화상품권 등 상품으로 지급하여 아동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구룡포초 고예원 아동은 “과메기가 이렇게 맛있는 줄 몰랐어요. 계속 먹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밝혔으며 허은교 아동은 “과: 과일처럼 맛있고, 메: 메론처럼 껍질이 있고, 기: 기린처럼 길다.”는 과메기 3행시를 지어 자전거를 수상했다.

포항구룡포과메기사업협동조합 김영헌 이사장은 “지역 아동들에게 지역의 특산품을 알리고, 지역의 애향심을 높이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오늘 여기 오신 아동들이 지역 특산물을 고부가치 사업으로 이끄는 미래 주역들이 되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포항테크노파크 첨단바이오융합센터 구연길 센터장은 “어른과 노인,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과메기 식품 개발하고 있는데 앞으로 모든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식품개발연구를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대회에 참가한 구룡포초등학교 학생들


대회에 참가한 구룡포초등학교 학생들


대회에 참가한 구룡포초등학교 학생들

 


이 뉴스클리핑은 http://gbstv.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