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초등학교 학부모 초청 공개수업

이해와 소통이 있는 학부모 초청 공개수업 실시
뉴스일자: 2017년05월20일 16시33분

 


영덕군 축산항초등학교는 지난 17일 각 학급과 전담 수업을 대상으로 학부모 초청 공개수업을 실시했다. 조용한 학교가 학부모님들로 북적이고 온 학교에 싱그러운 설렘이 가득 찼다.

학부모 초청 공개수업은 학부모와 학생, 학교가 함께하는 교육을 목적으로 실시했다. 학부모들은 평소 자녀의 수업 모습과 친구들과의 관계를 살펴보는 시간을 통해 자녀를 이해할 수 있었고, 담임교사와의 상담을 통해 학부모와 학교가 소통하는 장이 될 수 있었다.  

2시간에 걸쳐 진행된 공개수업에는 30여분의 학부모님들이 참관해 각 반에서 이루어지는 학생활동 중심의 수업을 참관했다. 부모님이 지켜보아 떨리던 친구들도 이내 멋지게 활동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학부모 초청 공개수업에 참관한 박은경 학부모님은 “우리 아이의 학교생활이 걱정되기도 하고 궁금하기도 했는데 오늘 수업을 보니 즐겁게 학교생활을 하고 있는 것 같아 저도 덩달아 기분이 좋아지네요.” 라고 소감을 밝혔다.

부모님과 함께 수업 한 김경민 학생은 “ 부모님이 지켜보고 있으니까 왠지 더 열심히 했던 것 같아요. 부모님이 못 올까봐 걱정했는데 오늘 와 주셔서 감사한 마음이 들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gbstv.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